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에서 게임을 다운로드하려면 우선 닌텐도 어카운트에 금액을 충전하고, 그 금액을 사용해서 게임을 구입해야 합니다. 그런데 잔액이 애매하게 남는 경우가 보통입니다.
나중에도 게임을 계속 구매하면서 잔액을 다 쓸 계획이라면 상관없지만, 만약 남은 돈을 환불받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중요한 것은 7일 이내에 고객지원 문의를 통해 환불 신청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닌텐도 어카운트 페이지에서 숍 메뉴를 선택해서 들어가 보면 위와 같이 내 어카운트에 잔액이 얼마나 남아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닌텐도 스위치를 더 이상 플레이하지 않기 때문에 이 금액을 환불받으려고 고객지원에 문의를 넣었습니다. 한국닌텐도 고객지원 센터에서 상담 및 문의처를 선택하면 환불 문의를 넣는 것이 가능합니다.
제가 문의를 넣고 며칠이 지나서 답변이 도착했는데, 결론은 환불이 불가능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이메일로 받은 정확한 답신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닌텐도 어카운트에 돈을 충전한 다음에 잔액을 환불 받으려면 반드시 구입 후 7일 이내에 환불 신청을 해야만 합니다. 구매일로부터 7일이 경과한 다음에는 정책상 환불이 불가하다는 안내를 받게 됩니다.
따라서 닌텐도 어카운트에 고액 충전을 하실 때는 이 점을 유념하시고, 이후 게임을 더 사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면 바로 잔액 환불 신청을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디지털 다운로드판보다 물리적인 게임 칩을 인터넷이나 당○마켓 등으로 구입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이 경우 게임을 다 플레이한 후에 칩을 다시 중고로 판매할 수도 있으므로, 콘텐츠가 어카운트에 귀속되는 다운로드판보다 재정적으로 유리할 수 있습니다.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뉴진스 'OMG' 뮤비 의미 해석 (0) | 2023.01.03 |
---|---|
여자가 피해야 할 남자 유형 6가지 (0) | 2023.01.01 |
'자기개발'과 '자기계발'의 차이, 어느 쪽이 맞을까? (0) | 2022.12.29 |
1일 1포? 블로그 글 얼마나 자주 써야 할까 (0) | 2022.12.19 |
"기본 게이트웨이를 사용할 수 없음" 문제 해결 방법 (와이파이) (0) | 2022.12.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