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닌텐도 어카운트 잔액, 환불 받을 수 있을까

by 비타로그 2022. 12. 30.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에서 게임을 다운로드하려면 우선 닌텐도 어카운트에 금액을 충전하고, 그 금액을 사용해서 게임을 구입해야 합니다. 그런데 잔액이 애매하게 남는 경우가 보통입니다.

 

나중에도 게임을 계속 구매하면서 잔액을 다 쓸 계획이라면 상관없지만, 만약 남은 돈을 환불받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중요한 것은 7일 이내에 고객지원 문의를 통해 환불 신청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닌텐도-어카운트에-남은-잔액-31220원이-표시되어 있다

 

닌텐도 어카운트 페이지에서 숍 메뉴를 선택해서 들어가 보면 위와 같이 내 어카운트에 잔액이 얼마나 남아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닌텐도 스위치를 더 이상 플레이하지 않기 때문에 이 금액을 환불받으려고 고객지원에 문의를 넣었습니다. 한국닌텐도 고객지원 센터에서 상담 및 문의처를 선택하면 환불 문의를 넣는 것이 가능합니다.

 

제가 문의를 넣고 며칠이 지나서 답변이 도착했는데, 결론은 환불이 불가능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이메일로 받은 정확한 답신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문의에-대한-한국닌텐도의-답변-내용.-구매일로부터-7일이-경과한-것으로-확인되어-환불이-불가하다고-한다.

 

보시는 바와 같이, 닌텐도 어카운트에 돈을 충전한 다음에 잔액을 환불 받으려면 반드시 구입 후 7일 이내에 환불 신청을 해야만 합니다. 구매일로부터 7일이 경과한 다음에는 정책상 환불이 불가하다는 안내를 받게 됩니다.

 

따라서 닌텐도 어카운트에 고액 충전을 하실 때는 이 점을 유념하시고, 이후 게임을 더 사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면 바로 잔액 환불 신청을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디지털 다운로드판보다 물리적인 게임 칩을 인터넷이나 당○마켓 등으로 구입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이 경우 게임을 다 플레이한 후에 칩을 다시 중고로 판매할 수도 있으므로, 콘텐츠가 어카운트에 귀속되는 다운로드판보다 재정적으로 유리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