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ESTP가 당신을 좋아할 때 신호 (엣팁 10명이 설명)

by 비타로그 2023. 8. 2.

'엣팁'이라고도 불리는 ESTP 유형은 영리하고 행동력 있고 대담한 성격으로 때로는 뻔뻔해 보이기까지 하는 캐릭터입니다. 이들은 캐주얼한 관계에서도 편안함을 느끼기 때문에 장난으로 플러팅을 하는 것인지, 진심으로 호감이 있는 것인지 구분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ESTP 10명이 좋아하는 사람이 있을 때 어떻게 행동하는지 설명합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태현(ESTP)


1.
"누군가에게 끌릴 때 저는 어색함을 많이 느껴요. 평소랑 다르게 아주 부끄러워하고 쑥스러움을 타기도 하고, 또 때로는 마음을 다잡고 상대에게 관심을 많이 보이고, 질문을 던지고, 경청하고, 칭찬하고, 웃게 만드는 등 상대를 끌어들이는 모든 행동을 다 하죠. 또 내가 호감 있는 사람이 분명히 좋아할 것 같은데 스스로는 생각 못 했을 특이한 일을 생각해 내서 자연스럽게 초대를 할 거예요."

2.
"제 호감 신호는 어떻게든 그 사람의 관심을 끌려고 노력하는 거예요. 필요하면 상대 남자 앞에서 가장 민망한 짓을 하기도 하는데 이게 항상 효과가 있죠(웃음). 그 남자의 인스타에 올라오는 모든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고, 심지어 5년 전 사진까지 찾아서 좋아요를 누를 수도 있어요. 어떻게 하면 '약해 보이는' 방법을 찾아서 그가 제 목숨을 구해줄지 고민하겠죠. 그리고 그가 진짜 영웅인 것처럼 느끼게 만들 거예요."

3.
"제가 좋아하는 사람 주변에서 더 많이 으스댄다는(show off) 말을 들었어요. 맞는 말이에요."

4.
"관심 있는 사람이 있으면 그 사람 주변에서는 평범하게 행동하지만, 그 사람과 더 많이 같이 있으면서 알아가려고 노력하죠. 제가 그 사람을 많이 좋아하면 그 사람 생각이 머릿속을 가득 채우게 되는데, 그런 경우가 많지는 않아요."

5.
"남자를 좋아할 때 전 그 사람이 저를 알아볼 수 있도록 수다를 떨고, 플러팅도 하고, 청소하고, 공부하고, 그 사람이 저를 자연스럽게 알아차릴 수 있도록 가장 자연스럽고도 유혹적인 일들을 뭐든지 할 거예요. 그리고 그 상대가 저한테 관심을 보이면 (실패하는 법이 없죠) 저도 주저하지 않고 바로 관심을 표현하는데, 대개 그는 제 번호를 달라고 하거나 데이트 신청을 해요. 많은 경우 제가 마치 헌팅하는 남자처럼 행동한다는 느낌이 들곤 해요. 하지만 남자가 저를 더 알고 싶도록 빨아들이는 방식으로 여우 같이 행동하기 때문에, 제가 그렇게 직설적인 것이 나쁜 것 같지는 않아요."

6.
"저와 사귀어본 사람들은 제가 지금까지 만난 사람들 중 가장 귀엽고 가장 플러팅쟁이라고들 해요. 그리고 제일 재밌는 부분은 제가 사귀었던 모든 남자들이 언젠가는 저한테 '당신 같은 사람은 만난 적이 없다'고 말한다는 거예요. 너무 차분한 동시에 너무 섹시하게 미쳐 있다든가 꿈의 여자라든가 그런 말을 들어요."

7.
"누군가를 좋아하면 그 사람이 제 곁에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웃게 해주고 싶어요. 장난스럽게 놀려서 기분을 좀 띄워주려고 하기도 하고요.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그냥 그 사람 주변에서 장난을 치면서 그 사람도 관심을 가져주길 바랄 뿐이에요."

8.
"누군가를 좋아하면 전 바로 알 수 있지만, 대놓고 겉으로 말하지는 않아요. 그냥 같이 놀자고 하거나, 집안일을 도와주겠다거나 차를 고쳐주겠다거나 하는 식으로 그 사람을 위한 일들을 하죠. 또 조언을 해주거나, 상대의 친구나 가족이 원하는 도움을 주겠다고 제안할 수도 있어요."

9.
"전 변죽을 울리지 않아요.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으면 바로 말해요. 그리고 상대한테 물건을 사줘요. 그 사람 인생 최고의 데이트에 데려가구요. 전 대시하는 걸 좋아하고, 잘하기도 해요."

10.
"전 제가 좋아하는 여자들 버릇을 나쁘게 하는 편이에요. 요리를 해주고, 선물을 사주고, 마사지를 해주고, 안아주고, 항상 제 곁에서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노력하죠. 저는 제 기분에 대해 말은 안 하지만 표현을 잘하는 편이에요. ESTP가 호감이 있는 건지 어떤지 잘 몰라서 추측해야 하는 경우는 없어요. ESTP가 당신을 좋아하면 바로 알 수 있거든요!"

 

참고: ESTP 꼬시기, 이렇게 해보세요

참고: ESTP 연애 특징과 장단점

참고: 16가지 MBTI 유형별 초능력

참고: 가장 돈 잘 버는 MBTI는? MBTI 유형별 평균 소득(연봉) 랭킹

댓글